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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에서 콘셉트, 마케팅에서 세일즈까지

홈쇼핑 기네스 125억 최고기록 보유자

장문정이 공개하는 세일즈의 모듯 것!

팔지마라 사게하라

바보는 고객을 유혹하려 하지만,

선수는 고객이 스스로 선택하게 만든다

어떤 상품이 팔렸을 때, 판매자는 내가

고객을 설득했다고 생각하고 구매자는 내가 합리

적인 선택을 했다 고 생각한다

고객은 자신이 설득당했다는 사실을 인정하려

들지 않는다 물론이다 고객은 물건을 사면

나의 필요에 의해, 어느 정도 고민의 시간을 거쳐,

합리적인 선택을 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나는 이렇게

생각한다 뛰어난 마케터는 고객의 필요를 자극하고

고민의 시간을 줄여주었으며, 상품의 장점을 효과적

으로 보여줌으로써 합리적인 선택에 영향을 미쳤다

어떤가? 눈앞에 드러나는 드러나지 않든,

고도로 전략화된 마케팅과 세일즈는

이처럼 고객의 욕구를 끊임없이 자극하고 선택

으로 이끈다

PART 1 결정의 순간까지 리드하라

고객의 마음을 확실히 사로잡는 18가지 기술

PART 2 이야기는 힘이 세다

효과적인 메시지 전달을 돕는 10가지 법칙

PART 3 이성이 아닌 욕망에 호소하라

고객과의 관계를 탄탄하게 만들어주는 8가지 덕목

PART 4 안심하는 순간, 고객은 떠난다

고객에서 부족한 2%를 채워주는 7가지 능력

2011년 5월 8일, CJ오쇼핑 채널에서 믿기 힘든

일이 벌어졌다 쇼호스트 장문정이 1시간에 125억의

매출을 올린 것이다 이 기록은 2009년 그가

세운 1시간 84억 매출을 훨씬 뛰어넘는 것으로,

홈쇼핑 창립이래 최대 판매

기네스 기록을 갈아치운 일대 사건이었다

상품에 혼을 불어넣는 남자,

설득 심리 언어의 마술사 장문정

1996년 LG그룹 공채 입사를 시작으로 미국의

월마트 일본의 JVC 등 국내외 대기업에서

전략 기획, 시장분석, 영업환경 구축 등 세일즈

및 마케팅 정문가로 활약했으며

2005년 CJ오쇼핑에 쇼호스트로 입사하여 2007~2008년

베스트 쇼호스트상을 수상했다 이후 다양한 

마케팅 관련 매체와 디지털 조선일보 칼럼니스트로

활동해오다 2011년 중앙대학교 신문방송대학원

광고학과를 최우수 논문 쇼호스트의 목소리가

소비자 행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음높이와

언어전달속도를 중심으로 으로 졸업하면서 연구 결과와

함께 또 한번 세간의 주목을 받았다 쇼호스트란 판단과 감각

사이를 오가며 상품, 마케팅, 방송을 모두 아우르는

전문가라고 스스로 정의하는데서 알 수 있읏이

장문정의 감각적인 말하기는 이제 쇼호스트

지망생뿐 아니라 상품 마케팅과 세일즈 종사자, 방송인들까지

도 닯고 싶어하는 교과서로 자리 잡았다

2005년부터 전국 대학 및 50여개 대기업, 외국계

기업의 마케팅 강사, 세일즈 컨설턴트, 전문프레젠터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배움에는 끝이 없다

는 생각으로 설득의 언어와 소비자의 심리에 

대해 계속 공부하고 있다 현재

삼성화재, 신한생명, 교보생명, 현대해상, 동부화재

미래에셋, 메리츠화재, 한화손해보험, 아모레퍼시픽,

웅진코웨이, 포스코 등의 기업에서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이 책에서 써먹을 수 있는 것은 남김없이 

시도해보라 마케팅 전쟁터에서 살아남기 위해

반드시 습득해야 할 장문정식 영업전술 교본

공격적이고 군더더기 없는 설명으로

마케팅과 세일즈의 핵심을 통쾌하게 파헤친다

생텍쥐페리가 말했다 당신에게 보물섬 지도가 있다면

사람들에게 산으로 가서 나무를 베어자

배를 만들고 노를 저어라 라고 외치지 말고,

보물섬에 다녀와서 누리게 될 가치에 대해 이야

기하라 그리하면 스스로 나무를 베고 노을 저을 것이다

그것도 매우 열심히 생텍쥐페리처럼 탁월한 커뮤니케이터가

되고 싶은가? 여기 설득의 최전선에서 매일매일

신기록을 갈아치우고 있는 설득의 장인 장문정이 있다

현장에서 입증된 그의 실전이론이 당신의

고민을 과거의 추억으로 전략시킬것이다

요즘 같은 시대에 엄청난 정보력을 지닌

똑똑한 소비자를 설득하기란 결코 간단한 일이

아니다 설득의 최조오표는 소비자의 생각을 

바꾸는 것을 넘어 구체적인 행동까지

이끌어 내는데 있기 때문이다 장문정은 마케팅을

단순히 물건을 팔기위한 수단으로 보지 않는다

그는 고객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기꺼이 찾아나서려는

탐구정신으로 무장하고 있다 거침없고 날카로운 장문정의

해박한 노하우는 현장에서 일하는

마케터뿐 아니라 상품 기획자나 개발자들에게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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